티스토리 뷰

728x90

웹툰 작가 주호민이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아들을 학대했다며 초등학교 특수교사를 신고한 가운데 해당 교사가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경위서가 공개되며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의료계에서 "주호민 씨가 결과적으로 아들과 다른 특수아동들의 미래에 악영향을 준 것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인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목차

  1. 주호민 자폐아들 특수교사 논란
  2. 주호민 자폐아들 사건 탄원 릴레이
  3. 주호민 아내 한수자 웹툰 논란
  4. 주호민 고기초 아들 학교

 

 

 

# 주호민 자폐아들 특수교사 논란

웹툰-작가-주호민웹툰-작가-주호민웹툰-작가-주호민-아들웹툰-작가-주호민-아들웹툰-작가-주호민-아들웹툰-작가-주호민-아들

 

보도에 따르면 주호민의 아들은 동급생 앞에서 성기를 노출하는 등 돌발행동을 해 통합학급(일반 학생과 함께 수업받는 학급)에서 특수학급으로 분리되었습니다. 주호민은 특수 학급의 교사가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점을 문제 삼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같은 날 주호민은 자신의 SNS에 교사를 고발한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그 이유로 교사가 자신의 아들을 따돌리는 언행과 함께 아들 행동을 저지하는 과정에서 짜증을 냈다고 밝혔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 녹음기를 확인한 결과 교사가 아동 학대를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주호민의 아들이 성기를 노출하는 학급 내 성폭력을 저질렀고, 학급 학생들이 주호민의 아들에게 아무 이유 없이 뺨을 맞고, 고개가 젖혀지는 일이 자주 있었다는 내용이 알려지면서 갑론을박이 일었습니다. 게다가 교사뿐만 아니라 해당 학교의 교사들이 주호민 가족 때문에 큰 고통을 받았다는 학교 측의 증언이 나오면서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웹툰-작가-주호민
웹툰-작가-주호민
웹툰-작가-주호민
웹툰-작가-주호민

 

 

 

# 주호민 자폐아들 사건 탄원 릴레이

웹툰 작가 주호민이 자폐 아들을 가르치던 초등학교 특수교사 A씨를 아동학대 혐의로 고발한 것과 관련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특수교사 A씨를 옹호하는 학부모와 교사들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탄원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른 학부모들과 동료 교사들은 아동학대는 없었다며 A씨를 옹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는 최근 사회적으로 불거진 교권 침해 이슈와 맞물려 논란을 낳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주호민의 대응이 과했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특수교사 A씨는 주호민의 신고로 직위 해제되었습니다.

 

웹툰-작가-주호민
웹툰-작가-주호민
웹툰-작가-주호민
웹툰-작가-주호민
웹툰-작가-주호민

 

주호민은 "해당 교사의 직무가 정지되어 다른 학부모님들께 큰 고충을 드리게 되어 괴로운 마음 뿐이다. 그래서 탄원도 하셨을 것"이라며 "이러한 사정을 알려드리려 했으나, 여의치 않더라. 현재 관련 사안은 재판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니 만큼 교사의 행위가 정당한 훈육이었는지, 발달장애 아동에 대한 학대였는지 여부는 재판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 달라"고 전했습니다.

 

웹툰-작가-주호민-아내-한수자-웹툰
웹툰-작가-주호민-아내-한수자-웹툰
웹툰-작가-주호민-아내-한수자-웹툰-반응

 

 

 

# 주호민 아내 한수자 웹툰 논란

웹툰 작가 주호민이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9세 아들의 담당 특수교사를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한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과거 주호민의 아내 한수자가 그린 발달장애 아동 웹툰이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주호민 아내 한수자는 지난 2018년 11월부터 웹진 '이음'에서 '우리는 핑퐁가족'을 연재했습니다.

발달장애 판정을 받은 첫째 '한겸'과 주인공인 한겸 엄마의 이야기를 그린 이 웹툰은 발달장애 아동이 마주하는 현실과 이에 부딪혀 나가는 부모의 고충을 담았습니다. 누리꾼은 9화에서 발달장애 아동의 학령기를 다룬 내용과 주호민 부부가 특수교사를 고소한 사실이 모순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웹툰-작가-주호민-이말년-기안84
웹툰-작가-주호민-이말년
웹툰-작가-주호민-이말년-기안84
웹툰-작가-주호민-이말년-배성재
웹툰-작가-주호민-유재석-조세호

 

 

 

# 주호민 고기초 아들 학교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고기초등학교', '용인 고기초', '주호민 고기초' 등의 검색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고기초는 경기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에 위치한 공립 초등학교로, 지난 1927년 8월 6일 설립돼, 1936년 4월 1일에 개교했습니다.

재학중인 학생은 모두 186명으로 남학생 108명, 여학생 78명입니다. 교원, 교사는 총 20명으로 남교사 3명, 여교사 78명이 근무 중입니다. 지난 2020년 특수학급(특수반)이 생긴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수교사 1명이 재직 중입니다. 고기초가 화제되면서 누리꾼들의 검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Daily/News] - 임지연 이도현 열애 나이차

 

임지연 이도현 열애 나이차

임지연은 '더 글로리'에 함께 출연했던 5살 연하의 배우 이도현과 공개 열애 중입니다. 배우 임지연이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통해 공개 열애 중인 배우 이도현을 언급했습니다. 임지연

tititeuteu.tistory.com

[Daily/Profile] - 차주영 프로필 나이 학력 월계수

 

차주영 프로필 나이 학력 월계수

차주영은 화제작 넷플릭스 '더 글로리' 출연 이후, 드라마와 예능 등 다방면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주영은 지난 2014년 연예계에 처음으로 발을 들였습니

tititeuteu.tistory.com

[Daily/Profile] - 주현영 프로필 학력 본명 mbti

 

주현영 프로필 학력 본명 mbti

주현영이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된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여자 예능인상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신인 여자 예능인상을 시상했던 주현영은 'SNL 코리아 시즌3'

tititeuteu.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