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염혜란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마스크걸'에 출연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염혜란 하면 김은숙 작가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정 폭력 피해자이자 문동은(송혜교)의 조력자로 등장한 염혜란은 놀라운 연기력을 선보이며 확실히 대중으로부터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이어 '마스크걸'에서는 더 놀라운 변신을 선보였고, 염혜란 카리스마에 반한 팬들은 '노인을 위한 나라를 없다'의 안톤 시거(하비에르 바르뎀)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목차

  1. 염혜란 프로필 나이 학력
  2. 염혜란 드라마 영화 출연작
  3. 염혜란 정이랑 닮은꼴

 

 

 

# 염혜란 프로필 나이 학력

배우-염혜란배우-염혜란배우-염혜란배우-염혜란
배우-염혜란
배우-염혜란

 

  • 나이 : 1976년 10월 30일 (46세)
  • 고향 : 전라남도 여수시
  • 키 : 168cm
  • 가족 : 남편(2005년 결혼 ~ 현재), 딸(2012년생)
  • 학력 : 여수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 95 / 학사)
  • 소속사 : 에이스팩토리
  • 데뷔 : 2000년 연극 '최선생'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염혜란은 2000년 데뷔해 20년 넘게 연극 배우 활동을 하며 차근차근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시켜갔습니다. 염혜란은 2003년 영화 '살인의 추억'으로 처음 스크린관에 데뷔습니다. 올 한해 '마스크걸' '더 글로리 파트 1,2' '경이로운 소문 시즌2' 등으로 전성기를 맞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염혜란배우-염혜란배우-염혜란
배우-염혜란배우-염혜란배우-염혜란
배우-염혜란
배우-염혜란

 

 

 

# 염혜란 드라마 영화 출연작

1976년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인 염혜란은 데뷔 20년차의 굵직한 씬스틸러입니다. 염혜란은 드라마 '마스크걸', '더 글로리 파트 1,2', '경이로운 소문 시즌1,2', '동백꽃 필 무렵', JTBC '라이프'(2018), tvN '무법 변호사'(2018), '슬기로운 감빵생활'(2017~2018), '도깨비'(2016~2017)를 비롯해 영화 '증인'(2018), '국가부도의 날'(2018), '걸캅스'(2019), 미성년(2019)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통해 대중을 만나왔습니다.

지난 2000년 연극 '최선생'으로 데뷔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한 염혜란은 20년 동안 연극계에 몸담으며 꾸준히 연기력을 쌓아 왔습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살인의 추억'에서 단역을 맡으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연극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쌓아 왔으니 자연스럽게 안방극장에서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배우-염혜란
배우-염혜란
배우-염혜란
배우-염혜란
배우-염혜란
배우-염혜란
배우-염혜란

 

 

 

# 염혜란 정이랑 닮은꼴

'신발 벗고 돌싱포맨' 정이랑이 염혜란과 닮은 외모로 영화에 캐스팅됐다고 전했습니다. 방송에서 정이랑은 "처음 (염혜란과) 만났을 때 너무 닮아서 닭살이 돋을 정도였다"며 "염혜란도 제 이야기를 들었는데 실제로 보니까 더 닮았다고 하더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정이랑은 염혜란 덕분에 영화 캐스팅됐던 일화를 공개했습니다. 정이랑은 "김윤석 감독님이 저를 꼭 캐스팅하고 싶다고 꼭 데려오라 하셨다. 알고 보니 염혜란 씨 캐스팅 후 그 딸이 필요해서 제가 딸 역할을 맡았다. 그런데 제가 봐도 너무 닮았다"며 놀랐습니다.

 

배우-염혜란-정이랑-닮은꼴

 

[Daily/News] - 악뮤 이수현 살 건강 키 나이

 

악뮤 이수현 살 건강 키 나이

'더 시즌즈'는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최초로 '연간 프로젝트'라는 색다른 방식을 도입해, 2023년 한해 동안 네 명의 MC가 각자 자신의 이름을 건 시즌을 맡아 총 4시즌을 이어서 진행하는 뮤직 토

tititeuteu.tistory.com

[Daily/Profile] - 고우림 김연아 나이 결혼 신혼집

 

고우림 김연아 나이 결혼 신혼집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에서 고우림이 김연아와의 결혼 생활을 언급했습니다. 이날 서장훈은 고우림에게 "김연아 씨와 실제로 결혼해서 살아보니까 어떠냐"라고 물었고, 이어

tititeuteu.tistory.com

[Daily/Profile] - 이한별 배우 프로필 나이 키 데뷔

 

이한별 배우 프로필 나이 키 데뷔

배우 이한별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한별은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마스크걸'에서 첫번째 김모미 역을 맡았습니다. 이한별은 '마스크걸'을 통해 대중 앞에 처음 얼굴을 드

tititeuteu.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