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그룹 '신화' 멤버 전진의 아내 류이서가 시아버지인 고(故) 찰리박(본명 박영철)을 추모했습니다. 류이서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너무 맑던 날. 아버님 잘 보내드리고 왔어요. 함께해 주신 분들, 멀리서 걱정해 주시고 위로해 주신 분들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글을 올렸습니다. 류이서는 전진의 아버지이자 시아버지인 찰리박과 사별했습니다. 고 찰리박은 지난 11월 6일 뇌졸중 투병 중 세상을 떠났습니다. 전진은 찰리박과 절연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류이서와 함께 빈소를 지켰습니다.

 

목차

  1. 전진 아내 류이서 찰리박 추모
  2. 전진 아버지 찰리박 절연 이유
  3. 전진 아내 류이서 결혼 나이차

 

 

 

# 전진 아내 류이서 찰리박 추모

가수-전진-아내-류이서가수-전진-아내-류이서가수-전진-아내-류이서가수-전진-아내-류이서

 

그룹 신화 멤버 전진 부인 류이서가 시아버지 고(故) 찰리박 추모 글을 게재했습니다. 류이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무 맑던 날 아버님 잘 보내드리고 왔다"라는 글과 함께 파란 하늘 사진을 올렸습니다. 전진 아내 류이서는 "함께 해주신 분들. 멀리서 걱정해 주시고 위로해 주신 분들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저희 이 은혜 꼭 잊지 않고 갚으며 살겠습니다"라며 함께 해준 이들에게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마지막 모습까지 멋지셨던 아버님. 오빠랑 잘 살게요. 천국에서 저희 지켜봐 주세요"라고 고인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넸습니다. 전진 아버지 찰리박은 지난 6일 뇌졸중 투병으로 향년 68세 세상을 떠났습니다. 전진 아버지 찰리박은 지난 2020년 12월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 출연해 반지하에서 생활 중이라고 고백한 바 있습니다.

 

가수-전진-아버지-찰리박
가수-전진-아버지-찰리박
가수-전진-아버지-찰리박

 

전진 아버지 찰리박은 "2016년 3번째 이혼 후 음악 연습실로 쓰이던 반지하에서 혼자 살고 있다"라며 "2017년 뇌졸중으로 쓰러져 왼쪽 편마비, 언어장애가 와 방송활동을 할 수 없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찰리박은 아들 전진과의 절연도 밝히며 "나하고 연락을 안 하기로 했다. 내 탓이 크다. 아들을 원망할 수 없다"라며 "계속 사업에 실패하니까 가정에 신경도 못 썼다. 아들이 금전적 지원과 투자를 해줘서 항상 미안하게 생각한다"라고 털어놨습니다.

 

가수-전진-아내-류이서
가수-전진-아내-류이서가수-전진-아내-류이서
가수-전진가수-전진
가수-전진

 

 

 

# 전진 아버지 찰리박 절연 이유

1955년생인 찰리박은 과거 아들 전진과 함께 방송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으며 2004년 '카사노바의 사랑'으로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버려버려', '진짜루', '아버지의 아버지' 등의 곡을 발표했습니다. 각종 예능프로그램과 뮤지컬 '사랑을 이루어 드립니다'에서도 활약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자취를 감춘 찰리박은 지난 2020년 방송된 MBN 시사교양프로그램 '특종세상'에 출연해 근황을 전했습니다.

전진 아버지 찰리박은 2017년 뇌졸중으로 쓰러진 후 왼쪽 편마비, 언어장애를 앓고 있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전진과 찰리박은 부자로서 유쾌한 모습을 보여줬으나 경제적 문제 등 갈등으로 인해 절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들과 연락이 끊긴 이유에 대해 "계속 사업에 실패하니까 가정에 신경을 못썼다. 8~9억 빚을 졌다"며 "(아들이 금전 지원을) 해줬다. 매달 돈을 보내줘서 그걸로 생활하면서 살아왔다"고 말했습니다.

 

가수-전진-아내-류이서
가수-전진-아내-류이서
가수-전진-아내-류이서
가수-전진
가수-전진
가수-전진

 

 

 

# 전진 아내 류이서 결혼 나이차

전진의 아내 류이서의 올해 나이는 40세입니다. 전진과의 나이 차이는 3살입니다. 류이서의 과거 직업은 아시아나 항공의 객실 승무원이었으나 퇴사했습니다. 류이서는 전진과 결혼 이후 '동상이몽'을 통해 모습을 공개하며 주목 받기도 했습니다.

1998년 신화 1집 앨범 '해결사'로 데뷔한 전진은 'T.O.P', 'Perfect man', 'Hey, come on' 등의 히트곡을 발매하며 대한민국 대표 보이그룹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후에도 '너의 결혼식'Young Gunz' 등의 노래를 발표, 남성미 넘치는 매력과 화려한 입담으로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데뷔 이후 잡음 없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신화는 현재 각자 연기, 예능 등 활약을 펼치며 '따로 또 같이' 열일 행보를 걷고 있습니다.

 

가수-전진-아내-류이서가수-전진-아내-류이서
가수-전진가수-전진

 

[Daily/News] - 남현희 전남편 이혼 이유 나이

 

남현희 전남편 이혼 이유 나이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와 재혼 상대로 알려진 뒤 사기 전과 기록 등이 드러나 파장을 일으킨 전청조가 이제는 나란히 경찰 조사에 대질 신문까지 받으면서 멀고도 먼 피의자 조사의 길에 접어

tititeuteu.tistory.com

[Daily/News] - 권다현 미쓰라진 동상이몽2 결혼 나이차

 

권다현 미쓰라진 동상이몽2 결혼 나이차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동상이몽)에서 "사랑이 식었다"는 폭탄 발언으로 화제를 모은 결혼 9년 차 미쓰라진, 권다현 부부가 현실부부 일상을 공개했습니다. 데뷔 21주년을 맞은 힙합

tititeuteu.tistory.com

[Daily/Profile] - 전소민 나이 프로필 키 드라마 mbti

 

전소민 나이 프로필 키 드라마 mbti

전소민은 지난 2017년 4월 3일 '런닝맨'에 합류해 327회 동안 멤버로서 활약했습니다. 오랜 시간 사랑받은 프로그램이었기에 중간 합류했다는 이유로 악플에 시달리기도 했지만, 엉뚱한 캐릭터로

tititeuteu.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