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ily/Profile

윤석화 뇌종양 투병 나이 프로필

데일리톡커 2023. 11. 23. 16:16
728x90

뇌종양 투병 중인 연극배우 윤석화가 수술 1년 만에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최근 유튜브 채널 '에덴교회 0691TV'에서는 윤석화의 모습이 전해졌습니다. 윤석화는 "저는 연극배우다. 50년 넘게 연극만 하고 살았다. 그러던 어느날 뜻하지 않게 암 중에서도 뇌종양에 걸려서 1년 전에 수술 받고 투병 중"이라며 "오늘 사랑하는 (폐섬유증 투병) 유열 동생이 온다고 해서 응원도 하고 여러분들께 인사를 하기 위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목차

  1. 윤석화 뇌종양 투병 근황
  2. 윤석화 나이 프로필 학력
  3. 윤석화 남편 학력 위조 논란

 

 

 

# 윤석화 뇌종양 투병 근황

연극배우-윤석화연극배우-윤석화
연극배우-윤석화연극배우-윤석화
연극배우-윤석화연극배우-윤석화

 

을 공개했다. 대한예수교 장로회 에덴교회는 지난 19일 유튜브를 통해 윤석화의 간증 영상을 통해 1년 전 뇌종양 수술을 받은 연극배우 윤석화가 근황이 공개되었습니다. 영상에서 윤석화는 "저는 연극배우다. 50년 넘게 연극만 하고 살았다. 그러던 어느날 뇌종양에 걸려서 1년 전에 수술 받고 투병 중"이라며 "오늘 유열 동생이 온다고 해서 응원하기 위해 나오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천천한 걸음이지만 혼자서 단상 앞에 나온 윤석화는 "요즘 걷기도 잘 걷는다. 뇌종양 수술 이후 며칠만인지 모르겠지만 깨어났는데 누가 손을 잡아줘도 설수가 없었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혼자서 설수 있는 날이 온다면 그게 기적이라고 생각했다"며 "그때는 제가 혼자 설수 있는 날이 올 것 같지 않더라. 그런데 어느날 정말 제가 혼자 서더라"라고 한결 좋아진 건강에 대해 전했습니다.

 

연극배우-윤석화
연극배우-윤석화연극배우-윤석화
연극배우-윤석화
연극배우-윤석화

 

윤석화는 현재 항암 치료를 중단한 상태다. 그녀는 "의사 선생님과 정말 많이 이야기한 끝에 항암치료를 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윤석화는 "저는 의사의 어떤 처방도 잘 따르지만, 항암치료는 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의사와 잘 얘기해서 자연 치유를 하고 있다"며 "저를 치유시켜준 건 믿음의 딸이다. 그 믿음의 딸과 항상 함께 기도한다. 기도를 통해 정말 많이 나아졌다"고 말했습니다.

윤석화는 지난달 채널A와 인터뷰에서도 항암치료를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밝힌 바 있습니다. 윤석화는 "매일 주삿바늘에 괴성을 지르며 아침을 맞았다. 일주일을 살아도 나답게 살고 싶다. 내 사랑하는 아이들을 실컷 보고 싶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극배우-윤석화
연극배우-윤석화
연극배우-윤석화
연극배우-윤석화

 

 

 

# 윤석화 나이 프로필 학력

  • 본명 : 윤석화
  • 나이 : 1956년 1월 16일 (67세)
  • 본관 : 파평 윤씨
  • 데뷔 : 1975년 민중극단 '꿀맛'
  • 종교 : 개신교
  • 학력 : 이화여자대학교병설금란여자고등학교 (졸업)
  • 소속사 : 마디픽쳐스

올해 나이 67세인 윤석화는 지난 1975년 데뷔했습니다. 윤석화는 데뷔 후 연극과 뮤지컬에서 활약하며 주목 받았습니다. 윤석화는 '명성황후', '딸에게 보내는 편지', '넌센스', '토요일밤의 열기', '등의 무대에 올랐습니다. 또한 '샴푸의 요정', '사임당 빛의 일기', '우리가 만난 기적', '우수무당 가두심'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연극배우-윤석화연극배우-윤석화
연극배우-윤석화
연극배우-윤석화
연극배우-윤석화

 

 

 

# 윤석화 남편 학력 위조 논란

윤석화 남편 김석기는 1살 연하의 사업가입니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윤석화는 미국에서 종합금융회사 홍콩지사장을 재직중이던 김석기와 처음만났으며, 김석기가 이혼한 다음 1994년 결혼했습니다. 당시 김석기는 재혼, 윤석화는 초혼이었습니다.

윤석화는 학력위조 논란을 빚기도 했습니다. 윤석화는 '1974년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생활미술학과에 입학했다가, 연극에 빠져 1년 만에 중퇴했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도 이대 출신이라고 말했지만 2007년에 윤석화 학력위조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윤석화는 이화여자대학교 병설 금란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이대에 입학한 일이 없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홍콩으로 출국한 뒤, 한동안 활동을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연극배우-윤석화-남편-김석기연극배우-윤석화-남편-김석기
연극배우-윤석화연극배우-윤석화

 

[Daily/Profile] - 유연석 프로필 나이 키 드라마

 

유연석 프로필 나이 키 드라마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유연석이 개인 채널로 인해 '현타'(현실 자각 타임)가 왔다고 고백했습니다. 방송에서 유연석은 "'유퀴즈'가 유독 떨린다. 뭔가 저명인사 분들이 나오

tititeuteu.tistory.com

[Daily/Profile] - 최수종 하희라 프로필 나이 자녀

 

최수종 하희라 프로필 나이 자녀

배우 최수종이 주연으로 나선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이 정통사극으로는 최초로 글로벌 OTT 넷플릭스를 통해 대만, 홍콩 등 일부 아시아 국가에 동시 공개하기 시작하면서 방송가 안

tititeuteu.tistory.com

[Daily/Profile] - 조인성 나이 키 리즈 mbti

 

조인성 나이 키 리즈 mbti

'어쩌다 사장3'부터 '콩콩팥팥'까지 최근 화제의 예능 중심에 배우 조인성이 있습니다. 절친 차태현과 김기방, 김우빈, 도경수, 이광수까지 '조인성 절친'들의 예능 속 활약이 이목을 끌고 있습니

tititeuteu.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