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ily/News

브라질 도핑 여자배구 호재?

데일리톡커 2021. 8. 6. 17:13
728x90

목차

 

브라질 여자배구 대표팀의 에이스로 꼽히는 탄다라 카이세타(32)가 브라질 도핑 위반으로 귀국 조치를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탄다라는 오늘 오후 9시 예정된 대한민국 대표팀과의 4강전에 출전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브라질 도핑 위반

 

브라질 도핑 위반

6일(현지시간) CNN브라질에 따르면 지난달 7일 실시한 도핑 검사에서 탄다라는 금지약물 반응을 보여 브라질로 귀국하게 되었습니다.

브라질 도핑 여자배구 에이스

브라질올림픽위원회(COM)는 "브라질 도핑 관리국(ABCD)에서 탄다라의 규정 위반 통지를 받았고 바로 귀국할 예정이다. 한국과 올림픽 준결승전에 뛸 수 없다"고 했습니다. 구체적인 위반 사항이 무엇인지는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브라질 도핑 선수 팀내 가장 많은 득점

브라질 도핑 카이세타는 이번 대회에서 아웃사이드 히터로 브라질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한국과 조별리그 1차전에서도 10점을 올리며 좋은 활약을 펼쳤으며 세르비아전에서는 팀내 가장 많은 19점을 책임지기도 했습니다.

브라질 9년만에 금메달 도전

2012년 런던 올림픽 금메달 이후 9년만의 금메달에 도전하는 브라질이지만, 브라질 도핑 선수 탄다라의 공백은 꽤 큽니다.

 

 

# 브라질 도핑 다른 선수는?

 

브라질 도핑 다른 선수들은?

브라질 도핑 보도 이후 다른 브라질 선수들도 이날 오전 11시부터 도핑 재검사를 받았습니다. 브라질 대표팀에서 도핑을 위반한 선수가 1명이라도 더 나오면 브라질은 출전 자격을 박탈당합니다. 브라질배구연맹(CBV)은 "도핑 방지 규정 위반으로 탄다라의 선수자격이 잠정 중지됐다"며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추가 절차를 기다리고 있겠다"고 밝혔습니다.

브라질 도핑 선수 탄다라 본인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명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끝까지 지켜봐야 진실이 드러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브라질 도핑 브라질 반응은?

 

브라질 도핑 브라질 반응은?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과 6일 도쿄올림픽 결승 진출을 놓고 맞붙는 브라질이 주전 선수의 브라질 도핑 위반이라는 돌발 악재로 비상이 걸렸습니다. 브라질에선 도핑 재검사 등으로 선수들이 동요할까 우려해 '한국은 약체팀'이라 괜찮다는 식의 반응도 내놓고 있습니다.

브라질 '한국은 약체팀'

2008년 베이징올림픽과 2012년 런던올림픽 금메달 등 각종 메이저 대회를 휩쓴 브라질의 아포짓 공격수 쉐일라 카스트로가 트위터에 올린 글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질 방송 해설위원으로 있는 쉐일라는 6일 자신의 트위터에 "화가 나고 슬프다"며 "난 아직 자세한 것을 모른다"라고 적었습니다. 이에 한 브라질 팬이 "그 선수(탄다라)만의 문제가 아니라 그 선수의 도핑으로 인해 다른 선수들의 멘탈에 끼칠 영향이 걱정된다"라는 답글을 달자 쉐일라는 "괜찮다"며 "여러분들 상대는 한국입니다. 그렇게 나쁘지 않아요"라고 받아쳤습니다.

 

 

쉐일라는 여기서 한술 더 떠 "미국과 세르비아 중 어느 쪽이 좋을까?"라는 글을 올리며 브라질의 결승행을 기정사실화하고 한국을 은근하게 깔아뭉개는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다른 누리꾼이 "한국은 8강전에서 터키를 이겼다. 만만히 볼 상대가 아니다"라고 답을 달자 쉐일라는 별다른 사과나 언급 없이 자신이 올렸던 트윗을 삭제했습니다. 이밖에도 대다수의 브라질 팬들은 브라질 도핑 선수 탄다라를 향한 한결같은 믿음을 보여주며 남은 선수들의 승리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브라질은 6일 오후 9시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결승행을 놓고 맞붙습니다. 브라질은 전통적인 배구 강국으로 '김연경 같은 선수가 6명 있다'고 평가받는 팀입니다.

 


2021.08.04 - [Daily] - 여자배구 4강진출 상대 일정

 

여자배구 4강진출 상대 일정

목차 여자배구 4강진출 여자배구 4강 상대 일정 여자배구 4강진출 역대 3번째 도쿄올림픽에서 우리나라 여자 배구대표팀이 세계랭킹 4위 터키를 꺾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아시아 국가 가운데 유

tititeuteu.tistory.com

2021.08.05 - [Daily] - 김용건 스캔들 정리

 

김용건 스캔들 정리

목차 김용건 낙태 강요 스캔들 김용건 아들 하정우 찬성 김용건 낙태 스캔들 여론 김용건 황신혜 우다사 재조명 2021년 8월 2일 배우 김용건이 2008년부터 13년 간 39세 연하 여성 A씨와 교제했고, 202

tititeuteu.tistory.com

2021.07.29 - [Daily] - 권민아 유서 극단적 선택

 

권민아 유서 극단적 선택

목차 권민아 극단적 선택 시도 권민아 입장문 전문 권민아 유서 설현 언급 이유 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가 극단적 시도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9일 한 매체에 따르면 권민아가 이날 오전

tititeuteu.tistory.com

728x90

'Daily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준호 전속계약  (0) 2021.08.17
백신 예약 10부제 나이 일정 방법  (0) 2021.08.09
김용건 스캔들 정리  (0) 2021.08.05
여자배구 4강진출 상대 일정  (0) 2021.08.04
김용건 여자친구 육체적 관계  (0) 2021.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