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ily/Profile

이종원 나이 프로필 학력 나혼산

데일리톡커 2024. 1. 18. 22:31
728x90

배우 이하늬부터 이종원은 '밤에 피는 꽃'이 '연인',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을 이어 MBC 사극에 한 획을 긋고 있습니다. '밤에 피는 꽃'은 밤마다 담을 넘어 백성들을 돕는 수절과부 조여화(이하늬)의 이중생활, 그리고 여화를 만나 기억 속에 묻힌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게 되는 종사관 박수호(이종원)의 공조를 담은 이야기입니다. 자발적인 희생과 복종을 강요하는 사회에서 오롯이 '나'로 살고자 했던 여화를 둘러싼 다양한 에피소드가 그려집니다.

 

목차

  1. 이종원 나이 프로필 학력 키
  2. 이종원 데뷔 드라마 영화
  3. 이종원 나혼자산다 아이유

 

 

 

# 이종원 나이 프로필 학력 키

배우-이종원배우-이종원배우-이종원배우-이종원배우-이종원배우-이종원

 

  • 본명 : 이종원
  • 나이 : 1994년 12월 31일 (29세)
  • 고향 : 전라남도 순천시
  • 가족 : 부모님, 형 2명(3형제 중 막내)
  • 키, 혈액형 : 184cm, A형, 왼손잡이
  • 직업 : 배우, 모델
  • 데뷔 : 2018년 웹드라마 '팩 투더 퓨처'
  • 소속 : THEBLACKLABEL
  • 병역 : 육군 제30기계화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 이종원은 지난 2018년 웹드라마 '팩 투더 퓨처'로 데뷔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와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금수저'를 통해 주목받았습니다. 지난해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2023년 가장 기대되는 신예 배우에 등극했습니다.

 

배우-이종원
배우-이종원
배우-이종원
배우-이종원
배우-이종원

 

 

 

# 이종원 데뷔 드라마 영화

2018년 웹드라마 '팩 투더 퓨처'로 본격적인 연예계에 발을 들인 이종원은 각종 웹드라마와 독립영화 등으로 차근차근 연기력을 쌓아왔습니다. 또 드라마 '고, 백 다이어리', '귀신데렐라', '너를 싫어하는 방법', '농부사관학교 2', '엑스엑스(XX)', '나를 사랑한 스파이',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금수저', '밤에 피는 꽃 ' 등에 출연했으며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을 통해서도 점차 얼굴을 알려나갔습니다.

또, 영화 '반성', '사회인', '니나 내나', '인유어드림'에 출연했습니다. 육성재, 정채연, 연우 등과 함께 출연했던 드라마 '금수저'로는 MBC 연기대상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주목받는 연기자로 발돋움했습니다.

 

배우-이종원
배우-이종원
배우-이종원
배우-이종원-나혼자산다
배우-이종원-나혼자산다

 

 

 

# 이종원 나혼자산다 아이유 뮤비

지난 MBC '나 혼자 산다(나혼산)'에서 배우 이종원이 "자취 5년차"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자신의 집 내부를 공개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종원이 혼자 살고 있는 집 내부가 소개되었습니다. 이종원 집은 남산이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종원은 "저희 집에는 어떤 것이든 저의 모든 취향이 집합되어 있는 그런 집"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종원의 집안 곳곳에는 LP판, 카메라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이종원은 직접 필름 카메라를 들고 동네 출사를 나가고, 직접 현상 및 인화를 하는 모습 등을 보여주며 이목을 끌었습니다.

올해 나이 29세인 이종원은 데뷔 이후 ''사회인' '잘 빠진 연애' '엑스엑스' '나를 사랑한 스파이' '보건교사 안은영' 등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작품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특히 이종원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외과 레지던트 2년차 김건, '금수저'에서 황태용 캐릭터를 연기하며 주목 받았습니다. 또한 이종원은 아이유의 노래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 뮤직비디오의 남자 주인공으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배우-이종원배우-이종원
배우-이종원배우-이종원배우-이종원
배우-이종원배우-이종원배우-이종원

 

[Daily/Profile] - 조정석 프로필 나이 드라마 영화

 

조정석 프로필 나이 드라마 영화

tvN 새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 조정석, 신세경의 티저 포스터 촬영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돼 화제였습니다.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 속 조정석, 신세경은 눈빛만으로 멜로 한 편을 완성시키

tititeuteu.tistory.com

[Daily/Profile] - 허니제이 프로필 나이 남편 딸

 

허니제이 프로필 나이 남편 딸

KBS2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슈돌) 510회에 댄스팀 홀리뱅을 이끄는 댄서 허니제이가 9개월 딸 러브와 흥 넘치는 일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허니제이는 임신 후에도 댄서 활동을 중단

tititeuteu.tistory.com

[Daily/Profile] - 이솜 키 나이 드라마 영화

 

이솜 키 나이 드라마 영화

'LTNS'의 배우 이솜과 안재홍이 사랑스러운 케미를 발산했습니다. 'LTNS'는 짠한 현실에 관계마저 소원해진 부부 우진(이솜)과 사무엘(안재홍)이 돈을 벌기 위해 불륜 커플들의 뒤를 쫓으며 일어나

tititeuteu.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