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ily/News

조동연 사생활 논란 왜?

데일리톡커 2021. 12. 2. 17:16
728x90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선대위의 1호 영입인재인 조동연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최근 불거진 사생활 논란과 관련해 "제 개인적 사생활로 인해 많은 분이 불편함과 분노도 느꼈을 텐데 너무 송구하고 죄송스럽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목차

 

 

# 조동연 사생활 논란 왜?

조동연-상임공동선대위원장
조동연-상임공동선대위원장

 

조동연 사생활 논란 왜?

강용석 변호사는 지난달 30일 페이스북에서 조동연 위원장과 관련해 "제보가 쏟아지고 있다"면서 이혼 등을 거론하며 "관련한 제보를 소개한다. 워낙 육사 출신들 사이에 알려진 내용이라 너덧 군데를 통해 크로스체크했는데 거의 비슷하게 알고 있더라"고 적었습니다. 그러면서 조동연 위원장의 사생활 관련 주장을 담은 글을 캡처한 사진도 덧붙였습니다.

조동연 혼외자 후폭풍

조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결혼 생활 중 다른 남자와 관계를 갖고 아이까지 낳았다는 일각의 의혹이 사실상 사실이라고 시인하면서 후폭풍이 일고 있습니다. 조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 때문에 불륜녀를 대선판에까지 끌어들였다는 누리꾼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 조동연 위원장 누구?

조동연 위원장은 육군사관학교 출신입니다. 이라크 자이툰사단, 한미연합사령부, 육군본부 정책실 등에서 17년간 복무하다 전역했습니다. 현재 서경대 군사학과 교수 겸 미래국방기술창업센터장을 맡고 있습니다.

지금 사생활 논란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조동연 위원장은 두 번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용석 변호사가 조동연 위원장이 첫 번째 남편과 혼인관계를 유지했을 때 다른 남자와의 사이에서 아이를 낳았다고 주장해 사실 여부를 놓고 정치권에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조동연-위원장
조동연-위원장

 

 

# 조동연 2번 결혼 혼외자

조선닷컴은 2일자 보도에서 조동연 위원장이 2014년 첫 번째 남편이 제기한 친생자관계 부존재확인 소송에서 패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동연 위원장이 낳은 자녀가 전남편 아이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매체는 조동연 위원장 전남편이 과거 자신의 SNS에 직접 이 같은 사실을 알리기도 했다면서 "전남편이 공개한 문자메시지에 따르면 친자확인 감정 업체는 '불일치'라고 통보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친생자관계 부존재확인 소송 당시 재판부가 조동연 위원장에게 전남편에게 위자료로 1억여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고 월간조선이 같은 날 보도했습니다.

 

조동연-전남편-친자확인-불일치
조동연-전남편-친자확인-불일치

 

 

# 조동연 사생활 논란 해명

조동연 사생활 논란에 대해 조동연 위원장은 2일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저 같은 사람은 10~30년이 지난 후 아이들에게 당당하게 일하는 모습을 다시 보여줄 기회, 도전할 기회조차 허락받지 못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조동연 '죄송하고 송구스럽다'

조동연은 같은 육사 출신으로 알려진 첫 번째 남편과의 결혼생활에 대해 "처음부터 기울어진 결혼생활을 시작했고 양쪽 다 상처만 남은 채로 결혼생활이 깨졌다. 그리고 이제 약 10년이 지났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조동연-위원장
조동연-위원장

 

조동연 사생활 논란 반응 싸늘

누리꾼들은 조동연 위원장의 이런 해명을 납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동연 위원장은 자기와 전남편 모두 상처를 입었다고 했지만 다른 남자의 아이를 자기 아이로 알고 있었던 전남편이 훨씬 큰 상처를 받았을 것이라는 쓴소리가 많습니다. 실제로 조동연 위원장이 부적절한 행동을 했을 때는 간통죄가 처벌을 받던 시절입니다.

'혼외자 속인 건 큰 잘못...'

조동연 사생활 논란에 한 네이버 회원은 "혼외자를 낳아서 남편에게 네 애라고 한 건 아주 큰 잘못이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네이버 회원은 "상간남의 아이를 (당시 남편에게) 속이고 키우다 이혼당한 게 사실이라면 그저 평범한 이혼녀처럼 말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지적했습니다.

 


2021.12.01 - [Daily] - 오반석 결혼발표 예비신부는?

 

오반석 결혼발표 예비신부는?

국가대표 출신 수비수 오반석(33)이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1일 "수비의 핵심 오반석이 12월18일 더라움 웨딩홀 2층 마제스틴 볼룸홀에서 신부 여예지(29) 씨와 결혼식

tititeuteu.tistory.com

2021.11.19 - [Daily] - 김종국 법적대응 선언

 

김종국 법적대응 선언

가수 김종국이 자신을 둘러싼 로이더 의혹 관련 악성 댓글에 법적 대응을 선언했습니다. 김종국은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주먹보다 법이 우선이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목차

tititeuteu.tistory.com

2021.11.19 - [Daily] - 영탁 출연불발 왜?

 

영탁 출연불발 왜?

음원 사재기 의혹이 불거진 가수 영탁의 강남·트롯페스타 출연이 불발되었습니다. 18일 복수의 매체에 따르면 영탁은 사전에 예정됐던 강남·트롯페스타 무대에 서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tititeuteu.tistory.com

728x90

'Daily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지진 피해 여진  (0) 2021.12.14
이준석 윤석열 갈등 왜?  (0) 2021.12.03
오반석 결혼발표 예비신부는?  (0) 2021.12.01
김종국 법적대응 선언  (0) 2021.11.19
영탁 출연불발 왜?  (0) 2021.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