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ily/Profile

정혜선 나이 남편 프로필 데뷔

데일리톡커 2024. 2. 19. 22:46
728x90

배우 정혜선이 tvN 스토리(STORY) 예능물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했습니다. 낚시를 떠난 어른들을 기다리던 배우 임호와 조하나에게는 '전원일기'에서 귀염 역으로 분했던 '데뷔 64년 차' 정혜선이 찾아왔습니다. 다함께 모인 자리에서 현석과 정혜선은 추억여행을 떠났습니다. 먼저 파출소장 역할로 전원 가족들과 직접적인 접점은 없지만 회장님네 손자 영남의 직장 상사로 활약한 현석은 극중에서 자신 때문에 복길이와 영남이가 크게 싸운 일이 있었음을 회상했습니다.

 

목차

  1. 정혜선 나이 프로필 학력 데뷔
  2. 정혜선 전남편 박병호 이혼 재혼
  3. 정혜선 은관문화훈장

 

 

 

# 정혜선 나이 프로필 학력 데뷔

배우-정혜선배우-정혜선배우-정혜선배우-정혜선배우-정혜선배우-정혜선

 

  • 본명 : 정영자
  • 나이 : 1942년 2월 21일 (81세)
  • 고향 : 서울특별시
  • 학력 : 수도여자고등학교 (졸업)
  • 소속사 : 코리아매니지먼트그룹(KMG)
  • 종교 : 가톨릭 (세례명: 카타리나)
  • 데뷔 : 1961년 KBS 공채 1기 탤런트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 정혜선은 KBS 1기 공채 출신이라 초기에는 주로 KBS에서 활동하였으나(1972년 전까지 KBS 특A 전속) 나중에는 타방송국에도 많이 출연하였는데 대표작들은 주로 MBC쪽이 많습니다. 드라마 간난이의 할머니와 아들과 딸의 어머니가 대표적입니다. 배우 정혜선은 최불암, 여운계, 김수미처럼 젊을 때부터 노역을 많이 맡은 편이지만, '홍콩서 온 마담 장'과 같은 액션 영화에서 카리스마 있는 여걸 역할을 맡은 적도 과거에는 종종 있었습니다. TV 개국 초기에 정혜선은 KBS에서 실화극장 '구월서방' 역 등으로 일찍이 TV탤런트로서 TV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암흑계의 여두목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정혜선은 1970년대 초반 MBC 출연과 함께 인기작가 김수현의 작품에서 첫 시어머니 역할을 하면서 이른 나이부터 억척스런 할머니, 완고한 시어머니, 사극에선 대왕대비 역에 많이 출연했습니다.

 

배우-정혜선
배우-정혜선
배우-정혜선
배우-정혜선
배우-정혜선
배우-정혜선

 

 

 

# 정혜선 전남편 박병호 이혼 재혼

배우 정혜선은 1963년 KBS 공채 동기이자 국회의원 우상호 의원의 외삼촌인 박병호와 결혼했으나, 1975년 이혼했습니다. 당시 정혜선 전남편 박병호가 영화제작으로 생긴 빚을 일부 떠안았으나 이혼 후에도 묵묵히 다 갚으며 세 자녀를 키워냈다고 합니다. 1937년생으로 올해 나이 86세인 박병호는 KBS 1기 출신 원로 배우입니다.

정혜선 전남편 박병호는 1960년대에 데뷔해 어느덧 데뷔 69년 차를 맞이했습니다. 박병호는 '용의 눈물', '여명의 그날', '태조 왕건'등 작품에서 활약했습니다. 과거 동료 배우인 정혜선과 결혼했으나 1975년 이혼했으며 현재의 아내를 만나 재혼했습니다. 정혜선은 이혼 후 재혼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병호는 지난 2006년 아내와 함께 남해로 귀농해 은퇴 후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배우-정혜선-전남편-박병호
배우-정혜선-전남편-박병호
배우-정혜선-전남편-박병호
배우-정혜선-전남편-박병호

 

 

 

# 정혜선 은관문화훈장

배우 정혜선은 21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날 정혜선은 은관문화훈장을 수훈하기위해 국립해오름극장에서 진행된 2023 대중문화 예술상에 아름다운 한복을입고 등장했습니다. 이날 은관문화훈장은 성우 이근옥과 배우 정혜선이 수훈되었습니다.

명품배우 정혜선은 "아직도 제가 가슴이떨리는걸 보면 늙지않은 것같습니다. 우선 오늘 날씨도 차가운데 대중문화예술시상식 이자리에 오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제가 이상을 받기위해 후배님들이 공을 많이 들여주셨습니다.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팬들이 없으시면 우리는 무대가없습니다 그러나 제가 악연을하든좋은역활을하든 노래를 잘하든못하든 팬들의 사랑으로 60여년을 살아와서 저는 모든 영광을 저를 사랑해주시는 팬들에게 돌리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전했습니다. 

 

배우-정혜선배우-정혜선배우-정혜선배우-정혜선배우-정혜선배우-정혜선

 

[Daily/Profile] - 허경환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미우새

 

허경환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미우새

SBS TV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개그맨 허경환이 지난 방송에서 의사 여성과 소개팅을 한 허경환이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며 데이트를 준비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생일을 맞아 김종

tititeuteu.tistory.com

[Daily/Profile] - 김윤지(NS윤지) 남편 나이 프로필 뉴스룸

 

김윤지(NS윤지) 남편 나이 프로필 뉴스룸

JTBC '뉴스룸' 초대석에는 배우 김윤지가 출연했고, 'NS윤지' 시절을 떠올렸습니다. NS윤지로 가수 활동을 했었던 김윤지는 "아직까지도 배우 김윤지라고 인사를 드릴 때 약간 간질간질하면서 긴장

tititeuteu.tistory.com

[Daily/Profile] - 박지현 프로필 나이 재벌집 런닝맨

 

박지현 프로필 나이 재벌집 런닝맨

'재벌X형사' 안보현, 박지현이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 출격했습니다. 오프닝부터 양세찬은 밧줄에 묶인 상태로 등장해 시선을 모았는데 멤버들은 "드디어 잡힌 거냐", "그럴 줄 알았다. 원래

tititeuteu.tistory.com

728x90